무료 여권사진 어플 추천, 폰으로 증명사진 편집하는 법에 대한 글입니다. 요즘 증명사진을 찍기 위해 사진관을 찾는 사람들은 거의 없는 듯합니다. 과거엔 시내 곳곳에 눈에 띄던 사진관을 찾을 수 없는 것만 봐도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여권사진이니 증명사진이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당황하는 경우가 많은데, 어플 하나만 알고 있어도 아주 손쉽게 핸드폰으로 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권사진 어플 추천

사진을 잘 찍을 필요도 없고 휴대폰 셀카 또는 과거에 찍었던 사진 중 하나를 골라 증명사진 또는 여권사진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보통 배경이 있는 사진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이 또한 배경을 지워내고 흰색으로 아주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한 개 다운 받아야 합니다. 플레이 스토어 검색창에 증명사진이라고 검색합니다.

검색된 앱들을 보면 아래와 같이 사람 얼굴이 있는 ‘증명사진 애플리케이션‘ 앱이 있을 겁니다.

여권사진 어플 추천 이미지
여권사진 어플 추천 이미지

사진 선택 및 설정

1. 앱 설치를 한 후, 열기를 클릭합니다.

2. 그러면 갤러리에서 사진을 선택할지,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지 묻는 화면이 나오는데, 하나를 선택합니다. 셀카 사진이 많으신 분들은 갤러리에서 선택하면 편리하실 것입니다.

3. 사진을 선택하면 ‘이 사진을 사용하시겠습니까?‘ 라는 질문이 나오는데 ‘‘를 누릅니다. 참고로 저는 실습을 위해 아래 사진으로 해 보겠습니다.

샘플 사진

4. 위 사진이 여권사진 또는 증명사진으로 만들 수 있을지 의문스러울 것입니다. 왜냐면 사진을 찍은 장소가 시장통이기 때문에 배경이 너무 요란스럽기 때문입니다.

5. 휴대폰 화면 아래를 보면 여러 개의 사진 규격이 나옵니다. 참고로 여권사진 규격은 3.5cmX4.5cm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반명함판 규격은 3cmX4cm입니다. 만일 본인이 원하는 규격이 없을 때는 직접 크기를 입력해도 됩니다.

6. 사진 규격을 선택한 후 나타나는 ‘이 크기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밝은 직사각형 네모가 나오는데 이 박스는 고정입니다. 사진을 손가락으로 움직여 네모에 맞추어 줘야 합니다.

7. 손가락으로 사진을 움직여 맞추는 것 보다 상단의 ‘가이드‘ 1번과 2번, 3번 중 알맞은 것을 선택합니다. 저는 3번으로 해 보겠습니다.

8. 화면 맨 위에 있는 ‘조정 끝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미지 크기를 키울 경우 이미지 품질이 낮아집니다. 큰 이미지의 사진을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보이면 ‘닫기‘를 누릅니다.

9. 아래와 같이 사진이 나오는데, 휴대폰에 보이는 사진이 출력했을 때, 실제 크기라고 보면 됩니다. 자의 눈금을 보면 정확히 3.5X4.5cm입니다.

사진출력
사진출력

10. 위 화면 아래를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사진 보정도 할 수 있고, 명도, 대비도 조절할 수 있으며, 배경색도 바꿀 수 있습니다.

11. 보정은 두 손가락을 벌려 사진 사이즈를 키운 다음 하는 것이 편합니다. 잔주름이나 잡티가 얼굴에 있을 때, 손가락으로 반복해 문지르면 사라지게 됩니다.

배경색 없애기

1. 보정이 끝났으면, 아래의 ‘배경색‘ 버튼을 누릅니다. 여권사진이나 증명사진은 흰 배경으로 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희색을 선택하고 OK를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깔끔한 여권사진이 완성됩니다.

배경제거 전후 사진

2. 위 사진 중 좌측은 배경 제거 전 이미지이고, 우측은 배경을 제거한 사진입니다. 이 정도면 굳이 사진관에 갈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마무리 단계

3. 위 이미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사진 매수를 지정할 수도 있고, 흑백변환도 가능하며, 화살표 버튼을 눌려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은 완전한 무료라는 것이지만, 광고가 뜨는 것이 단점일 수 있습니다. 번거롭더라도 수시로 광고를 닫으면서 작업을 진행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이상과 같이 무료 여권사진 어플 추천, 폰으로 증명사진 편집하는 법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Similar Posts